본문 바로가기
리뷰/맛집

이태원맛집//제주식당, 이태원제주식당, 서울제주향토음식점, 한남동맛집, 이태원맛집, 이태원제주식당솔직후기

by 나희링 2019.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어린이 대공원을 가려고 외출을 했습니다. 하지만 역시 서울이란 도시는....

그날이 주말이고 하필 날도 좋은 날이라서 주차장이 꽉꽉 찼더라고요!

저는 주차에 시간 잡아먹는 걸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닙니다. (누구나 그렇겠죠!) 그 시간이 너무 아까워요. ㅠㅠ 그래서 대중교통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아무튼 그날은 주차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고민하지 않고 바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점심도 먹고 디저트도 한 공간에서 먹으면 너무 좋겠지 싶어 사운즈 한남을 가기로 결정했어요. 

그런데 고민하는 사이에 점심시간이 훌쩍 넘어버렸습니다. 사운즈 한남에 도착해서 가는 식당마다 브레이크 타임...

결국 건물 밖으로 나와서 또 방황하다가 이 식당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스토리가 매우 길었네요.

 

오늘 소개할 식당은 한남동 제주 향토 음식점 제주식당입니다. 

한남동 성당 근처에 있는 식당입니다. 

사운즈 한남 길 건너편에 가깝게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정갈한 한 끼가 드시고 싶다면 식사는 여기서 하셔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식당 올라가기 전 건물 입구입니다. 

평상시 찾기 힘든 제주 음식들의 메뉴판 배너가 시선을 잡아끌었습니다. 

바로 옆 초밥집과 고민하다가 결국 여기를 선택했는데 아주 탁월한 선택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위층으로 올라가면 제주식당이 나와요! 

 

처음에 식당을 올라가서 어디로 가야 할지 헤맸는데 잠시 후 직원분이 나오셔서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습니다.

입구가 한 개가 아니더라고요. (실내와 실외로 나뉘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던 일반 식당의 모습이 아니라 깜짝 놀랐습니다. 이국적이면서도 한국적인 느낌이라 여행 온 느낌이 물씬 들어서 음식을 주문하기도 전인데 이미 기분이 좋았습니다.

위치적 특성상 외국인들도 많이 오는 식당이라 영어 안내판도 해두었네요.

 

 

제주식당의 내부입니다. 내부도 매우 깔끔하고 쾌적합니다. (저희는 실외 자리에 앉았습니다!)

실내 자리는 아늑하고 마찬가지로 깔끔해요! 

바깥으로 푸릇푸릇한 식물들이 많이 보이고 서울 근교로 조금 멀리 나가서 외식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건물을 내려가면 계곡이 흐르고 있을 것 같은 그런 착각도 들었습니다.  

음식을 먹으러 간 것뿐인데 이상하게 마음이 들떴네요. (ㅎㅎ)

 

 

저희는 식사메뉴로 성게 미역국과(20,000), 돔배 고기 쌈밥정식(22,000)을 주문했습니다.

얼마 전부터 쌈밥이 먹고 싶어서 노래를 불렀는데 제주식으로 먹게 됐네요. 

제주도 한정식으로 코스요리도 드실 수 있으니 부모님과의 식사자리나 손님 대접하실 일이 있으실 때 여기로 모시고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리뷰 쓰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고등어 묵은 김치찜이 맛있다고 하네요. 다음번엔 고등어 묵은 김치찜을 꼭 먹어야겠다고 다짐하며...

 

주문을 하고 잠시 후 정갈한 반찬들이 나옵니다.

반찬들이 다 맛있습니다. 간도 세지 않고 적당하니 깔끔한 맛이라 좋았습니다.

 

 

아쉽게도 성게 미역국 사진이 없네요. 

돔배 고기 쌈밥정식입니다. 고기도 부드러웠고 쌈 한점 크게 싸서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어요. 

 

한남동 제주식당은 음식들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너무 좋았고 분위기도 무시 못할 것 같습니다. 분위기가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줍니다. (ㅎㅎ)

근처로 분위기 내고 싶은 연인들이나 가족들끼리의 외식에도 손색없을 것 같은 식당입니다.

제주 음식이 드시고 싶을 때 한남동 제주식당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정보는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어요!   

https://place.map.kakao.com/17748090

 

제주식당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48 (한남동 653-3)

place.map.kakao.com

오늘의 리뷰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