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외정보

나의성격유형은? MBTI로 몰랐던 나의 성격을 알아보자! MBTI성격유형, MBTI무료검사, 성격유형종류,검사사이트링크

by 나희링 2020. 5. 22.
반응형

요즘 10대, 20대들 중심으로 MBTI 성격유형 검사가 유행하고 있다고 하네요.

MBTI는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인간을 16가지 심리유형으로 분류하고 각 성격을 정의 내립니다. 여러 유형으로 평균소득을 확인하거나 성격유형에 따라 진로를 고민하기도 하고 MBTI궁합을 보기도 하는 등 이 검사는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힘든 학업, 취업스트레스를 견디고 있는 학생들이 MBTI 검사를 통해 소소하게나마 스스로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지고 자신의 가치를 찾아 나서는 과정에 재미를 느끼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MBTI 성격유형 검사는 크게 관리자형, 분석형, 외교형, 탐험가형 4가지 종류로 나뉘고 세부적으로 16가지 종류로 또 나뉩니다. 각 특성들은 사진과 같은 고유의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대충 보시고 자신의 성격유형을 추측해보신 뒤에 실제 검사 결과와 비교해보세요. ^^ 

 

저는 학창시절 진로시간에 처음으로 MBTI 검사를 했었고 INFP유형의 성격이 나왔었어요. 

당시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 중 같은 유형의 친구들이 한 명도 없어서 당황했지만 개인적으로 INFP성격유형의 특성이 실제 저의 성격과 똑같아서 소름이 돋더라구요...

최근에 다시 검사해봤지만 여전히 INFP유형으로 변함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한결같은 사람...^^)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 성격유형인 INFP유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제 유형이다 보니 INFP에 대해 할 말이 굉장히 많아요.  :)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링크 남겨놓을게요! 시간은 10분 정도 걸립니다. 검사해보시고 나는 어떤 성격유형을 가지고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https://www.16personalities.com/ko 

 

무료 성격 유형 검사, 성격 유형 설명, 인간관계 및 직장생활 어드바이스 | 16Personalit

16Personalities 검사가 너무 정확해 "살짝 소름이 돋을 정도예요"라고 성격 유형 검사를 마친 한 참여자는 말했습니다. 쉽고 간단하면서도 정확한 성격 유형 검사를 통해 당신이 누구이며, 왜 그러��

www.16personalitie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