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생각/일상

티스토리초보 애드센스 승인 거절 후 바로 통과, 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받기, 티스토리애드센스 승인거절 이유, 3주만에심사통과 그동안의 기록들#2

by 나희링 2019. 9. 20.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서 애드고시라고 불리우는 애드센스 심사 통과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죠.

그 때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아 승인 거절 이후의 기록은 다음 포스팅을 기약하며 이야기를 끝냈었어요.

오늘은 티스토리 초보가 3주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까지의 나머지 과정에 대해 마저 이야기를 하고 글을 마치려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제가 올렸던 이전 포스팅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못보셨던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먼저 읽어주세요! 

 

https://pangnago.tistory.com/23

 

티스토리초보 애드센스 심사통과, 티스토리애드센스, 애드센스 승인받기, 애드센스 승인거절 후 통과, 3주만에심사통과 그동안의 기록들#1

안녕하세요! 팡나입니다. 오늘은 반가운 소식을 들고 왔어요. 오늘 제가 정말 반가운 이메일을 하나 받았답니다! 일명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심사에 통과했습니다. ​ 8월 27일에 첫 글을 올렸으니까 약..

pangnago.tistory.com

이 글을 쓰는 지금도 여전히 블로그 유입률은 터무니 없이 낮습니다. (희망이 있다면 아주 조금씩 올라가고 있다는거! 게시글이 많아지다 보니 그런 듯 합니다.) ㅎㅎ 아무래도 다른 주제의 글로 눈을 돌려봐야할 듯 하네요. 

 

전 포스팅을 요약하자면 인터넷에 떠도는 애드센스 승인팁들을 긁어모아서 그 조건에 맞춰 글을 쓰고 애드센스를 신청했었습니다.

첫번 째 결과는 참혹한 승인거절이였지요...콘텐츠가 부족하다는 게 이유였어요. 

 

저는 다양한 것들의 리뷰와 생활정보, 생활꿀팁을 콘텐츠로 잡고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글은 1000자 이상 채워넣고 나름 '리뷰'와 '정보'라는 통일된 컨텐츠로 글을 쓰고 있는데 대체 어떠한 점이 부족했던 것일까요. 속상했지만 그럴 겨를 없이 재도전하기 위해 애드센스가 승인난 다른 분들의 블로그도 둘러보고 제 블로그와 비교도 해보며 분석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러다가 하나 발견해낸 다른 점은 바로 '카테고리'였습니다. 

다른 분들의 블로그는 카테고리가 간결하고, 그 카테고리에 포함되는 글들이 통일성 있게 포스팅 돼있는 반면에 저의 카테고리는 난잡하기 그지 없더라구요.

처음부터 욕심이 너무 과했던 탓인지 리뷰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고 그 안에 맛집리뷰, 카페리뷰, 장소리뷰, 등등 다양한 세부카테고리들로 글들을 분류해놨었습니다.

정보도 마찬가지로 정보 안에 생활정보, 생활꿀팁같은 세부카테고리를 만들어 글을 나눠놨었어요!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글은 몇 없는데 카테고리가 너무 많다 보니까 블로그가 듬성듬성해보이고 각기 다른 콘텐츠가 흩어져 있는 느낌이랄까요.

 

혹시 이게 문제였나 싶어서 잔뜩 흩어져있는 세부 카테고리를 하나로 모았습니다. 

정보와 리뷰 이 두가지 카테고리로만 깔끔하게 나누어 놓고 글들도 정보 아니면 리뷰 두 종류로만 분류했어요. 

그리고 승인거절 메일을 받은 바로 다음날 다른 글은 올리지 않고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이 강했어요. 될거라고 생각하진 못했습니다. 

 

 

 

그런데 제 예상이 맞았었나 봅니다. 애드센스를 재신청하고 그 다음날 바로 기적의 승인 메일을 받았어요!!!

얼마나 기쁘고 뿌듯했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나는 데에는 각기 다른 이유가 있겠지만 혹시나 저처럼 세부 카테고리가 많아서 글들이 뿔뿔히 흩어져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카테고리를 하나로 통일해서 콘텐츠와 관련된 내용이 꽉꽉 차 보이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듯 합니다. 

제 애드센스승인의 기록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